Etc2007. 11. 9. 13:31

어떻게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가?


지금까지 다년간의 일상을 통해 얻는 대답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적용되는데, 보다 큰 화면을 쓰라는 것이다.

15년전 모든 개발자가 21인치 화면으로 작업해야 한다고 권고해서 사람들을 놀라게 하곤 했다. 당시, 모두가 최소한 20인치 화면 두 개는 갖고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.

그 것이 왜 중요한가? 작은 화면을 사용하면 한번에 많은 것을 볼 수 없다. 따라서, 다른 것을 보기 위해서는 지금의 창 앞에 새창을 띄워야 한다. 두 개의 화면을 이용하면 한번에 필요한 모든 꾸러미를 모두 화면에 놓을 수 있다. 단지 머리를 움직이기만 하면 된다. 내 눈은 지금 Emacs에서 편집중인 문자 사이를 가볍게 움직일 수 있다. 나는 수많은 하위 창이 열린 IDE를 열어둔 채로 오른편에는 브라우저에서 문서를 열어놓을 수 있다. 터미널 윈도우를 열기 위해서 작업 표시줄을 둘러볼 필요가 없이, 마우스를 이미 열려있는 창으로 가져가서 타이핑을 한다. 시도해보지 않은 사람은 얼마나 개선되는지 짐작할 수 없다. 나는 두 개의 화면을 쓰기 시작한 후에 달라진 것을 확연하게 느낄 수 있다.

그리고 두 개의 화면을 사용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비싸지 않다. 친구와의 채팅으로 가격을 알아보니 내 두대의 삼성(Samsung) 204B 모델은 $700이었다. 개발자의 몸값은 비싸고, 그에 비하면 모니터 가격은 그리 큰 비용이 아니다 (흠.. 내 책상에는 세번째 화면을 맞이할 공간이 있군.)

최근에는 흔하게 작은 화면에서 페어 프로그래밍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. 이것은 어리석은 짓이다. 큰 화면을 사용하는 것은 현명한 투자다.

원문: BigScreen

Posted by is윤군

댓글을 달아 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