봄싹2009. 10. 24. 02:43
글쓰는 오늘은 삼일차이긴 헌데... ;;; 머 어째든 이일차 후기..

어제 작업 후 오늘에서야 느낀건데.. 이클립스에 쩔어서 IntelliJ에서 이클립스의 모습을 찾으려고 했다.. 새로운 연인에게서 예전 연인의 모습을 찾는 거라고 할까?  무튼... 오늘의 핵심 작업 내역은..  SVN이다..

물론 오늘도 마니 어리버리 깠다.. ;; ( 이쯤에서 아쉬운건.. 회사의 보안 정책때문에.. 이미지 업로드가 불가능하다는게 매우 아쉬울따름이다.. ) 

눈에 확띄게 다른점. (이클립스 svn plugin은 Subversive 기준.)
  이클립스  IntelliJ 
 네비게이터? 파일별로 변경 내역 표시 및 리비전 정보  나오지 않음. 
Synchronize  team->synchronize change라는 탭에서 다 관리. 
 update  synchronize 후 파일 선택후 update change라는 탭에서 다 관리. 
commit  위와 동일 하게 커밋.  change commit 이라는 버튼 제공. 

처음에 찾지 못해서 매우 해매였으나... 이일차 글을 적는 시점은 이미 4일 정도 쓴 후라서.. 익숙해졋는지.. 
왜지 intellij의 버전 관리가 맘에 들기 시작햇다.. 

기본적인 add , commit , update 는 점점 편해지고 ui에 익숙해지면 좋을것 같고
merge는 아직 안해보고.. 브렌치도 안해봣고.. ;; 
아직 안해본건 많치만.. 

일단 svn client 기능은 ... 맘에 들어가는 실정이다.!! 

귀찮아서 대충 글을 쓰고 싶어진다... 


빨간색 박스 친걸 기준으로 설명 : 

하단의 작은 박스  : 그림을 크게 보면.. local 이 .. 현재 로컬에 변경 상태를 한눈에 보이게 나오는 칸!
repository 은 현제 리포의 정보.. (버전 정보.. ) 
incoming : p2p의 incoming폴더와 상관없고;;; 리포의 변경 내역 .. 즉 업데이트 받아야 할 .. 파일이다.. 

다음 중간 박스 
커밋 해야 할 파일 리스트 : 앞에 체크 박스로 올릴 파일과 안 올릴 파일 구분... - 이클립스의 파일 선택 보단 ... 실수로 다른데 클릭해서 (군데군데 체크 할경우.) 체크 해제 될 경우가 발생하는데.. 이건 없다.
그담옆에 막스는.. 보시다 싶이 변경하는 파일 건수와 신규 생성건수 삭제 건수 이다.. 

그리고 commit 을 누르면... 검증을 한번 해주고... 에러난곳을 한번 알려주는데.. 과도한 체크로 jsp 같은건 에러가 마나 나타난다..ㅎ 

점점... 익숙해져간다... 3일차 이야기는 단축키 이야기나 한번 해볼까?;;; 
일단 내멋대로 intelliJ 이상 2일차 리뷰끝!! 
Posted by is윤군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인텔리J 사용 어떠신가요? 저는 처음 접했을 때 참고자료가 거의 없어서 엄청 고생했는데... 현재 약 1년째 사용 중입니다. 가끔씩 리소스 많이 쳐묵고 SVN 오류로 사람 고생시키기도 하지만 이젠 이클립스는 불편해서 못 쓰겠네요..
    Jira 말고 Trac이나 Bugzilla같은 이슈트랙커와의 연동만 확대된다면 정말 최고일텐데요~

    2009.11.14 01:58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저는 이제 한달 가까이 쓰고 있는데.. 아직까진 매우 만족합니다...
      물론 짜잘한 오류들도 있고 이클립스랑 다르긴 하지만.
      이클립스에도 불편한게 있듯이 머 만족하면서 사용중이죠 ㅎㅎ 웹 페이지 개발할때 완전 편하고 소스 미리 보기 기능도 매우 좋고 ..ㅎ 앞으로 쭈욱 사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ㅎ 좋은거 있으면 공유좀 해주세요^^

      2009.11.15 22:22 신고 [ ADDR : EDIT/ DEL 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