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2 외국어 영역2009.06.03 11:51
우선 지금 사용 해본건.. javaFXPad와 ... NetBeans6.5.1 ... 그리고 eclipse 3.4 이렇게 3가지를 몇일 동안 사용해보았다..

음.. 우선 pad의 경우는 IDE라고는 보기 힘들다 .. ;; 음 뭐라고 설명을 해야 하나 ;;

그림처럼 바로 위에 미리보기가 바로 보여~ 좋은것 같긴 하지만 ... 글쎄...

그다음으론 netBeans 이다...
javafx.com 에 가면 javafx sdk 와 함께 받을 수 있다..
sdk만 받을 수도 있고 netBeans 와 함께 받을 수도 있고... 아님.. netbeans 사이트에 가서 받아도 된다..

이클립스에 쩔어있는 개발자라면 ... 필자와 마찬가지로 ... 무척 답답함을 느낄것이다!!
단축키도 달러요 ~~  폰트 관련~(linux 유저일경우) .. 기타 등등등~~~ 구성요소가 달러서 ~ 헤메인다... 단축키 문제는 넷빈즈에서 친절하게도 eclipse의 단축키 profile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Tools - > option - > keymap 에서 쉽게 변경 할 수 있다 ~~
머 몇일 적응하다 보면 편해짐 ..ㅋ

무튼 ;; javafx 코딩하기에는.. 우선 javafxpad보단 엄청난 우위에 오른다..
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말이다 ~
일단 체감한 느낌은 java 코딩에 익숙한 나에게... javafx에서 java 코딩 스탕일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..
이건 엄청난 바보짓!! ;;
java와 javaFx는 완전 다르다고 생각하고 접근해야 할듯하다 ... ;;
또 기본적으로 javafx 프로젝트를 지원도 하고 기본 제공 샘플도 있어 ~ 초보자에겐 ... 좋은 선생이 될 수 도 있다.

그러고 나머지 eclipse 는 plugin은.. 음......
netbean에 비하면 좀 꽝인듯... ;;
일단 친절한 컴파일 오류에 대한 노티를 해주긴 하는데 친절하지 않게 그냥 빨간 X 만 뜰뿐 ... 아무 이야기를 해주지 않는다.
그리고 netbeans와 javafxpad에 있는 미리보기 기능도 볼 수 없다..
그리고 javafx프로젝트는 지원하지 않고... java 프로젝트 생성 후에 javafx 네이스쳐를 추가 해주고 ~
그냥 .fx 파일을 코딩 할 수 있게끔 해준다는거? 이왼 멀 알 수가 없다..

다만.. 그동안 보아오던 화면이라.. 친근감을 느낀다는거 정도 ... ?

무튼 순위를 매기면 ... 단연 netbeans -> eclipse (그래도 ui를 제공해주니.... ) -> javafxpad
개인적인 입장에서 매긴 순위인만큼~~ ㅋㅋ

Posted by is윤군
TAG

댓글을 달아 주세요